-
객체지향 원칙(SOLID)Study/정보처리기사 2022. 10. 15. 11:38
객체지향 설계 원칙(SOLID)
단일 책임 원칙(SRP,Single Responsibiltiy Principle)
-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한다.
개방 폐쇄 원칙(OCP,Open-Closed Principle)
- 확장에는 열려 있고, 수정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리스코프 치환 원칙(LSP,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- 자식 클래스는 언제나 자신의 부모 클래스를 대체 할 수 있어야 한다.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(ISP,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-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말아야한다.
의존성 역전 원칙(DIP,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- 의존 관계를 맺을때 자주 변화하는 것보다, 변화가 겅의 없는 것에 의존해야 한다.